- 공격하는 선수들은 8초 이내에 공을 갖고 하프라인을 넘어 공격진영으로 와야 한다. 8초를 넘길 경우 바이얼레이션에 걸려 공격권을 넘기게 된다.
- 선수는 공을 갖고 달리거나 고의로 차거나, 주먹으로 치거나 어느 부분이든지 다리로 볼을 막아선 안 된다. 그러나 우연히 다리의 어느 부분에 닿거나 터치되는 것은 바이얼레이션이 아니다.
- 드리블을 시작한 후에 공중으로 던진 공이 플로어나 다른 선수에게 터치되었다면, 그 선수는 다시 공을 손으로 잡을 수 있다. 또한 드리블을 시작할 때에는 손에서 공이 떠나기 전에 피벗 풋을 플로어에서 뗄 수 없다.
- 공격하는 선수는 제한 구역에서 3초를 초과하여 머무를 수 없다. 이 때는 바이얼레이션이 되어 공격권을 넘겨야 한다.
- 두 발을 동시에 플로어에 딛고 서서 공을 잡으면 어느 발이든 피벗풋으로 설정할 수 있다. 움직이고 있을 때는 먼저 플로어에 터치된 발이 피벗풋이 된다. 피벗풋을 먼저 뗄 경우에는 바이얼레이션이 된다.
농구 상식 - 긴급상황
경기 중 신발끈이 풀렸을 때, 콘택트렌즈가 빠졌을 때는 임의로 경기 중단이 요청될 수 있다. 렌즈가 빠졌을 때는 공격팀과 수비팀 모두 임의로 경기중단을 요청할 수 있다. 또한 실수로 코트에 5명이 초과된 선수가 경기를 할 경우에는 즉각 경기가 중단된다. 실수라 할 지라도 그 팀에는 테크니컬 파울이 선언된다.